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1/03

해당되는 글 20
  • thumbnail
    Daily Info & Tips

    2021 재산세 납부 총정리

    2021 재산세 납부 총정리 요즘 세금정책 및 각종 세율 관련 포스팅들을 진행하고 있는데 또 하나의 중요한 항목인 재산세 납부와 재산세 부과기준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물론 필자가 납부할 재산은 없지만 (ㅠㅠTMI) 가까운 미래에 세금 걱정 하면서 재산을 쌓아가길 바라는 마음에 정리하기로 결심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재산에 대해 본인이 부담해야하는 세금이 어느정도인지 파악하고 싶으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목차 재산세란? 재산세 납부 대상 및 기간 재산세 과세표준 및 세율 목차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으며 빠르게 확인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클릭을 통해 이동해주시길 바란다! 2021.03.12 - [Domestic Travel] - 여주 썬밸리호텔 후기 및 조식 리뷰 재산세란? ..
  • thumbnail
    Daily Info & Tips

    2021 취득세율 총정리

    2021 취득세율 총정리 지난번 증여세율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무상 증여를 통해 취득한 부동산 또는 재산에 대해 증여세 이외에 취득세도 별도 납부를 해야 한다며 추가적인 언급을 했었는데 오늘 한번 본 포스팅을 통해서 취득세 및 취득세율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목차 취득세 및 취득세율이란? 증여 및 부동산 취득세율 기타 부동산 및 토지 취득세율 생애최초 주택구입 취득세율 감면 취득세에는 대표적으로 부동산, 증여, 토지 획득에 대한 과세가 있으며 작년 7월 부동산 정책의 변화로 인해서 세율 변경이 있었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용되는 부분을 꼼꼼히 잘 확인하시어 참고하셨으면 한다. 취득세 및 취득세율이란? 우선 취득세와 취득세율에 대한 개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취득세를 쉽게 이해하자면 말 그대로 무언가를 '취득..
  • thumbnail
    Daily Info & Tips

    2021 증여세율 총정리

    2021 증여세율 총정리 이전에 부동산 및 주식 양도소득세율과 관련해서 정리를 하던 중 괜찮은 키워드 2개를 발견하게 되어 포스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바로 본 포스팅의 주제가 될 증여세율 (증여세율표 포함) 및 다음 포스팅의 주제로 쓸 상속세율과 관련된 내용이다. 계속해서 이어진 부동산 정책과 부동산을 포함한 여러 증여세율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알아두면 좋겠다라고 하는 차원에서 나름의 공부를 통해 정리를 해보게 되었으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목차 증여세 및 증여세율이란? 증여세율표 및 산출세액 계산방법 증여세 면제한도 및 비과세 증여세 신고방법 증여세는 사망 이후에 자동으로 재산이 이전됨으로써 발생되는 상속세와 개념이 다르기 때문에 분리..
  • thumbnail
    Daily Info & Tips

    2021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총정리

    2021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총정리 지난번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관련 포스팅한 데에 이어 오늘은 2021년도부터 원활한 취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이 도입된 국민 취업지원제도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올해부터 처음 시행되기 때문에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이지만 취업준비를 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반드시 챙겨야하는 대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꼭 놓치지 않으시길 바라며 그럼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내용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목차 국민 취업지원제도란?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대상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및 절차 본 포스팅의 목차는 위와 같이 구성했으며 혹시나 청년 구직활동지원금과 관련된 내용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및 참고하시길 바란다. 2021 ..
  • thumbnail
    Daily Info & Tips

    2021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총정리

    2021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총정리 지난번 청년 내일채움공제 및 실업급여 관련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원활한 취업활동 및 생계안정을 위해 지급되는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및 신청을 위한 자격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목차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이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혜택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이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은 지난 2019년 3월에 처음 출시된 제도로써 졸업 또는 중퇴 이후 2년 이내에 취업하지 못한 만 18세~34세 청년들에게 최대 6개월 동안 월 50만원씩 지급되는 구직활동지원비이다. 올해 21년부터 통합되어 시작된 '국민취업지원제도'의 한 분야이기도 하며 대상자는 교육수강, 구직활동계획서 제출, 예비교육 참석 등과 같이 여러가..
  • thumbnail
    Daily Info & Tips

    2021 실업급여 조건 총정리

    2021 실업급여 조건 총정리 오늘은 실업급여 및 실업급여 조건 관련 내용들을 살펴보려고 한다. 2020년은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실업자가 늘어나게 되면서 청년 구직활동지원금과 더불어 실.업.급.여에 대한 관심이 이전보다 현저히 높아졌다. 통계에 따르면 20년 12월까지 실.업.급.여 신청자가 19년 12월에 비해 약 1만 2천명이 증가하여 총 10만 9천여명으로 집계되었다고 한다. 그래도 올해들어 코로나19 상황이 일정부분 완화되었기 때문에 기업들의 채용소식이 하나둘 올라오기를 바라며 지금 이 순간에도 열심히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청년들을 위해 실업급여 조건 내용 깔끔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목차 실.업.급.여란? 실.업.급.여 종류 및 대상 실.업.급.여 조건 및 지급액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
  • thumbnail
    Daily Info & Tips

    노란우산공제 단점 및 장점 간단정리

    노란우산공제 단점 및 장점 간단정리 지난번 중소 및 중견기업 재직자들을 위한 청년 내일채움공제 관련 포스팅을 진행했는데 오늘은 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생활안정을 보장해주기 위해 마련된 제도 중 하나인 노란우산공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한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큰 도움이 안 될 수도 있는 것이 노란우산공제의 보장내용이기 때문에 이번 글을 통해서 장점(가입 혜택) 및 단점에 대한 부분을 확실하고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다. 목차 노란우산공제란? 노란우산공제 장점 노란우산공제 단점 노란우산공제란? 노란우산공제라는 지난 2007년 9월에 첫 시행된 제도로써 올해로 약 14~15년 차에 접어들었다. 이 제도를 통해 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은 자신의 사업을 이어나감에 있..
  • thumbnail
    Daily Info & Tips

    2021년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간단정리

    2021년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간단정리 며칠 동안 야간근무와 육아(지옥)로 인해 포스팅을 소홀히 했었는데 정말 간만에 글 하나를 작성해보려고 한다. 바로 너무나도 신청하고 싶지만 자격조건이 충족되지 못해 필자에겐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 청년 내일채움공제와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한다.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이미 많이들 알고 있는 개념이지만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초년생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개념일 수 있기 때문에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및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살펴보자! 목차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및 조건 2021년 청년 내일채움공제 변경내용 청년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및 납입유예 청년 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청년 내일채움공제'란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에서 재직 중인 사회초년생들의 장기근속을..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