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1/04

해당되는 글 14
  • thumbnail
    Daily Info & Tips

    5인 이상 집합금지 내용정리 및 부분적 8인 허용

    5인 이상 집합금지 내용정리 및 부분적 8인 허용 오늘은 오랜만에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생활 수칙인 5인 이상 집합금지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사실 5인 이상 집합금지에 관한 사항은 꽤 오래전부터 지속되어 왔는데 그동안 개념만 알고 있었지 구체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큰 관심 없다가 최근 코로나 4차 대유행이 시작될지도 모른다는 말과 부분적 8인 집합 허용에 대한 업데이트도 되고 있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꼼꼼히 정리해보려고 한다. 목차 5인 이상 집합금지 기간 및 위반한 경우 5인 이상 집합금지 예외사항 5인 이상 집합금지 관련 질의사항 부분적 8인 집합 허용 목차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으며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클릭을 통해 이동해주시길 바란다! 5인 이상 집합금지 기간 및 위..
  • thumbnail
    Daily Issues

    카카오 주가 전망, 액면분할 vs 무상증자

    카카오 주가 전망, 액면분할 vs 무상증자 오늘은 카카오 주가 전망 및 카카오 액면분할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카카오는 지난 2월 25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액면 분할 일정을 잡은 후 3월 29일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결정을 내리게됐다. 이로 인해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약 3일 동안 매매거래 정지가 되었으며, 15일부터 새로운 신주가액으로 거래가 재개되었다. 액면분할은 곧 유통주식수의 확대를 의미하며 이를 통해 카카오는 삼성전자에 이어 제 2의 국민주로 등극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여 카카오의 주가 전망 그리고 액면분할이 무상증자와 대비되는 차이점 등에 대해서도 추가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다! 목차 카카오 액면분할 카카오 주가 전망 액면분할 vs 무상증자 목차는 위와 같이 ..
  • thumbnail
    Daily Diary & Cook

    아기 수면교육에 대한 고찰

    아기 수면교육에 대한 고찰 오늘은 아기 수면교육이 꼭 필요한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이전 포스팅들과는 다르게 특별한 목차없이 사진과 글로만 포스팅을 구성할 예정이다. 한 아이의 부모가 된지 어느덧 75일에 접어든 지금 신생아 수면교육이라는 개념에 대해 어느 정도 정리가 된 시점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사실 별거 없다. 요즘에는 수면교육이다 수면기회다 뭐다해서 여러 전문가들도 등장하는 등 아기들이 이른시기부터(빠르면 50~70일 이후) 일련의 교육을 통해 '혼자 등대고 잠들 수 있게 되는 것'이 강조되고 있다. 육아전문가도 강조를 하고 주변 사람들도 강조하는 상황속에서 부모들의 마음은 흔들리기 쉽다. 마치 수면교육이 반드시 행해져야하는 무언가라도 되는 것 마..
  • thumbnail
    Netflix Contents

    넷플릭스 로스쿨 드라마 줄거리 및 등장인물

    넷플릭스 로스쿨 드라마 줄거리 및 등장인물 오늘은 지난번 강철부대 포스팅에 이어서 넷플릭스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컨텐츠인 로스쿨 드라마에 관한 내용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최근 일과 육아를 병행하게 되면서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아기를 돌보며 거실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자연스럽게 타임킬링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해졌다. (애기를 안은 채로 거실에 누워있는 시간이 하루의 절반 이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ㅠㅠ) 그렇게 시작하게 되어 빠져들게 된 드라마가 바로 로스쿨이다. 로스쿨 드라마는 JTBC에서 매주 수요일, 목요일 본방 사수가 가능하며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당일에 시청할 수 있다. 하루씩 늦게 업로드되는 강철부대와는 다르게 바로바로 볼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기다리는 시간이 ..
  • thumbnail
    Netflix Contents

    넷플릭스 강철부대 각 부대 및 멤버 정리

    넷플릭스 강철부대 각 부대 및 멤버 정리 오늘은 요즘 내가 재밌게 보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강철부대 및 등장하는 부대들에 대한 내용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려고 한다.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각자의 부대를 대표하는 팀을 이루어 명예를 걸고 격돌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는 지난 3월 23일부터 시작하여 채널A/SKY채널을 통해 본방 시청이 가능하고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방+1일의 시점에도 시청이 가능하다. 필자는 아무생각 없이 넷플릭스 뭐 볼거 없나~ 하는 마음에 뒤적뒤적하기 시작했고 우연히 강철부대를 시작했다가 그대로 빠져들게 돼버렸다. 1화부터 이어지는 부대간 신경전부터해서 남자가 봐도 멋있는 '진짜 사나이'들의 강철체력과 팀워크 그리고 중간중간 녹아들어있는 ..
  • thumbnail
    Daily Info & Tips

    2021 종부세 과세대상 및 절세방법

    2021 종부세 과세대상 및 절세방법 지난번 종합부동산세 관련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종부세 및 종부세 과세대상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에 대해 좀 더 집중적으로 다뤄보려 한다. 세금이라고 하는 것이 앞서 다룬 '취득세' 또는 '양도세(혹은 증여세)'와 같이 어떤 형태로든 재산의 거래가 이루어졌을 때도 부과되지만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대상에서 벗어날 수 없다. 비록 재산세라고 하여 재산의 보유로 인해 발생하는 세금도 있지만 본 포스팅의 주제인 종부세도 존재한다는 점에서 (필자와 같은) 서민 입장에서 정말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관련된 내용들을 살펴보고 절세할 수 있는 부분은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다! 목차 종부세 개념정리 종부세 과세대상 및 납부기간 종부세율 및 절세방법 목차는 위와 같이 구..
  • thumbnail
    Daily Info & Tips

    주식 PER EPS 용어 간단설명

    주식 PER EPS 용어 간단설명 그동안 주식 관련 전망들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중간중간 재무제표에 등장하는 용어들의 개념 또한 그때그때 정리해왔다. 하지만 아무리 여러번 반복해서 정리를 해도 오랜만에 보면 전혀 와닿지 않고 매번 다시 검색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기에 머리가 안좋은건지 아니면 공대생이라 이런 문과스러운 용어들에 본능적으로 거부감을 느끼는건지 알 길이 없었다. 그러던 중 드디어 재무제표에 등장하는(추후에는 재무제표를 넘어서 전반적인 주식 용어들까지) 용어들을 하나하나 정리하여 나만의 사전을 만들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됐고 이렇게 포스팅으로 실천하게 됐다. 목차 주식용어 EPS 주식용어 PER 우선, PER은 'Price Earning Ratio'의 약자로써 한국말로는 '주가수익비..
  • thumbnail
    Daily Issues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및 단계별 총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및 단계별 총정리 오늘은 오랜만에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한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점차 감소되는 추세를 보이며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코로나 종식의 시기가 오는줄 알았지만 거짓말 같은 반등을 보여주며 금일 신규 확진자 수 600명대 후반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중대본(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은 11일 종료 예정이었던 사회적 거리두기 지역별 단계(수도권 2단계 및 비수도권 1.5단계)를 3주간 더 연장하기로 정했다. 또한, 그동안 5인 이상의 사적모임을 금지해오던 것도 그대로 유지된다.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확진자 감소추세를 보이던 중 식당, 카페, 노래방, 헬스장 등의 영업장에서 제한되던 집합시간이 기존 오후 9시까지로 환원될 예정이다. 단,..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