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1/05

해당되는 글 12
  • thumbnail
    Daily Diary & Cook

    동탄 레터링 케이크 Wonnie cake 추천!

    동탄 레터링 케이크 Wonnie cake 추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많은 사람들이 가족, 지인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그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기념일을 맞이하기 위해서 빼먹을 수 없는 아이템이 하나 있는데 바로 케이크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단순한 케이크는 이제 그만!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와 문구를 취향에 따라 추가해 넣을 수 있는 레터링 케이크가 최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알록달록 개성 넘치는 워니케이크샵의 디자인 오늘은 동탄에 새로 오픈한 레터링 케이크 전문점 '워니케이크(Wonnie cake shop)'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얼마 전 시니(딸)의 90일을 기념하기 위하여 뭘 준비하면 좋을지 고민하던 중 우연히 동탄 레터링 케이크 전문점을 알게 되었고..
  • thumbnail
    Daily Info & Tips

    공매도란? 개인이 하는법

    공매도란? 개인이 하는법 지난번에 공매도에 대해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오늘은 복습하는 동시에 개인 공매도 방법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지난 5월 3일부로 재개된 공매도는 그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우려를 자아내었지만 실제 코스피, 코스닥에 미친 영향은 미비하다고 볼 수 있다. 물론 개별 종목에 대한 영향은 일부 있었겠지만 전체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하락은 커녕 코스피 4000을 말하는 전문가도 존재했으며 심지어 개인투자자의 순매수 금액만 자그마치 50조원(5/16기준)에 달한다고 한다. 본 포스팅에서는 공매도의 전반적인 개념정리와 개인이 공매도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겠다! 목차 공매도란? 공매도 재개종목 및 상위종목 개인 공매도 방법(개인대주제도) 목차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으..
  • thumbnail
    Daily Info & Tips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2021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2021 오늘은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과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온라인 기준 지난 5월 10일부터 시작된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생계가 곤란해진 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제도이다. 재난지원금과 비슷한 일환으로 제공되는 보조금인 만큼 자격대상에 해당되는 분들은 꼭 수령하시길 바란다. 목차 한시 생계지원금이란? 한시 생계지원금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및 준비서류 Q&A 리스트 목차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으며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클릭을 통해 이동해주시길 바란다! 한시 생계지원금이란? 한시 생계지원금은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는 것에 주 포커싱되어 있다. 그동안 국가차원의 재난지원금 지급 과정 중 1차를 제외하..
  • thumbnail
    Daily Info & Tips

    주식 체결강도란 무엇인가 총정리

    주식 체결강도란 무엇인가 총정리 오늘은 주식을 하는동안 호가창에서 종종 확인할 수 있는 용어인 체결강도에 대해 정리하려고 한다. 필자의 경우 키움증권의 영웅문 MTS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본 글에서 등장하는 호가창 사진들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사실 증권사 어플간에 유사한 점이 많아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것이다! 주식매매시 스스로 판단함에 있어 중요한 지표역할을 해주는 것이 또 체결강도인만큼 관련된 개념들을 확실히 숙지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겠다. 목차 체결강도란? 체결강도 활용법 체결강도 주의사항 목차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으며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클릭을 통해 이동해주시길 바란다. 체결강도란? 체결강도는 호가창에서 숫자%의 형태로 표현되며 현시점에서 '매수세가 강한지' ..
  • thumbnail
    Daily Issues

    도지코인 전망 및 채굴 방법

    도진코인 전망 및 채굴 방법 오늘은 현재 알트코인 '대장주'라고 일컬어지는 도지코인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하려고 한다. 지난 5월 8일(미국 현지시간 기준) 도지파더라고 불리는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가 코미디 프로그램인 SNL에 등장하면서 도지코인의 가격이 예상과는 다르게 소위 '떡락'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KRW 거래선에서는 약 25%가 떨어졌으며 코인베이스에서는 30%가 넘는 금액이 빠진 것이다. 이에 몇몇 투자자들은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팔아야 한다'라는 주식 격언이 떠오른다며 현재 도지코인의 행보를 빗대어 표현했다. 일론머스크의 SNL 출연소식과 그의 지속적인 도지코인 언급을 통해 가격 랠리가 이어졌고 실제로 방송 직전까지 0.73달러라는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가 쇼가 서서히 진행됨에 따라 0.5..
  • thumbnail
    Daily Issues

    업비트 신규가입 케이뱅크 준비하자

    업비트 신규가입 케이뱅크 준비하자 비트코인의 미래 전망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수익을 보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수익을 보는 만큼 손해를 보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주변에는 왠지 모르게 이득 본 사람들만 눈에 띈다. 그저 도박적 성격이 강하다는 이유만으로 현 시대의 트렌드를 놓치기에는 아쉽기 때문에 재미로라도 시도해보고자 오늘은 업비트 신규가입 관련 내용을 작성하려고 한다. 업비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케이뱅크 계좌개설이 선행되어야하니 마찬가지로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다! 목차 케이뱅크 계좌개설 업비트 신규가입 및 케이뱅크 계좌연동 업비트 수수료 및 장단점 업비트 입금방법 및 출금방법과 관련된 내용은 추후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이며 본 포스팅에서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 thumbnail
    Daily Info & Tips

    주식 vi 발동이란 무엇일까

    주식 vi 발동이란 무엇일까 오늘은 근무로 인해 피곤한 상태이기도 하고 하루가 마무리되기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이기에 그동안 궁금했던 주식 용어인 vi 발동에 대해 가볍게 정리하는 글을 써보려고 한다. 주식을 이미 오랫동안 해온 분들에게는 너무나 기본적인 용어겠지만 필자와 같은 주린이들에게는 아직 생소할 수 있기 때문에 주식 vi 발동의 정의, 종류, 조건 등으로 나눠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목차 vi 발동 정의 vi 발동 종류 vi 발동 조건 목차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으며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클릭을 통해 이동해주시길 바란다. 그렇다면 vi 발동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vi 발동 정의 VI의 영어표현은 Volatility Interruption이며 한국말로는 '변동성 완화장치..
  • thumbnail
    Daily Info & Tips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시기 전망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시기 전망 현재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도 채 마무리가 되지 않은 시점이기는 하지만 코로나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속에서 자영업자 및 취업청년 등 사람들의 어려움이 이어지고 있어 회복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사실 정부 차원에서의 5차 재난지원금 관련 내용이 아직은 언급되지 않은 시점이기에 구체적인 부분들은 공유드릴 수 없지만 소식을 기다리고 계실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나마 찌라시처럼 오가는 내용들을 작성해보겠다! 목차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전망 5차 재난지원금 시기 전망 목차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으며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클릭을 통해 이동해주시길 바란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아래에 이어..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