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1/10

해당되는 글 9
  • thumbnail
    Daily Info & Tips

    DSR 이란 무엇일까 강화된 규제와 계산법

    오늘 일하고 있던 중 친구가 보낸 뉴스링크 하나가 나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바로 보금자리론이 DSR 규제를 받지 않고 있으며 이로 인해 수도권 내 6억원 이하의 아파트들이 씨가 마를 것이라는 내용이었다. 평소 청약만을 노리며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던 중 이러한 기사들을 보니 마음이 아프다. 마치 집가는 버스 막차를 놓친듯한 이 기분. 6억원 이하 아파트들의 씨가 마른다는 것은 미래에 청약이 안됐을 경우 내가 수도권에서 노릴 수 있는 부동산의 평균가가 최소 6억원 이상일 확률이 높다는 뜻이고 이는 또 DSR의 규제로 인해 내가 실질적으로 부담해야하는 현금의 액수가 더 커지던가 매매를 포기하던가 둘 중 하나라는 것이다. 여러가지 생각들이 교차하던 와중 문득 DSR 이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고 계산은 어떻게 이..
  • thumbnail
    Daily Diary & Cook

    노시부 콧물흡입기 언박싱 및 간단후기

    오늘은 노시부 콧물흡입기라고 하는 육아템에 대한 언박싱 글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시은이(딸)가 생후 8개월이 될 동안 노시부의 'ㄴ'자도 들어보지 못하던 중 육아템 서칭을 잘하는 와이프가 애기 코뻥에 기가막힌 아이템이 있다고 하면서 구매의사를 비췄다. 위 사진에 있는 코뻥기구가 바로 8개월 동안 요긴하게 사용된 녀석이다. 사실 저 기구를 이용해서 코뻥을 시작한 첫순간부터 시은이에게 거부반응이 있었지만 낮은 개월수에서는 저항하는 정도가 그리 크지 않아서 '다 널 위해서야. 좀 만 참아봐'라는 마음과 함께 힘으로 고정시켜 코뻥을 해왔다. 그치만 점차 개월수가 늘어감에 따라 시은이의 저항정도가 날로 격해졌고 더 이상 나와 와이프가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이제는 정말 애기가 원해서 코뻥을 할 ..
  • thumbnail
    Daily Diary & Cook

    이유식 중기, 동탄 롯데백화점 산골이유식 시판 도전

    오늘은 산골이유식이라고 하는 브랜드의 시판 이유식 구매를 위해 동탄 롯데백화점에 들렸다.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은 동탄 롯백 지하 1층 (B1F)에 있는 'FOOD AVENUE & MART'라는 곳 안쪽에 위치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이유식은 보통 생후 6개월이 되는 시점부터 '초기'(6~7개월)를 시작으로 중기(7~8개월), 후기(9~11개월), 완료기(12개월~)까지 있다. 8개월 차에 접어든 시은이는 현재 중기를 먹고 있는데, 밥알의 크기는 초기인 미음보다는 살짝 굵어 약간의 식감이 존재한다. 그래도 입에 넣어주면 특별한 저작 활동 없이 꿀꺽꿀꺽 잘 삼킨다. 이유식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이는 경우 통상적인 유통기한을 3일로 둔다. 즉, 한 번 만들 때 3일치를 만들어 먹인다는 것이다. 근데 이게..
  • thumbnail
    Daily Diary & Cook

    8개월 아기 인생 첫 헤어커트!

    어느덧 시간이 흘러 시니가 태어난지 8개월이 되었다. 출산 이후로 정말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다가 정신차리고 보니 생후 250일이나 지나있던 것이다. 아기의 발달속도가 너무나도 빠르다보니 육아에는 적응이란 것이 없는 것 같다. 좀만 익숙해질 것 같으면 새로운 모습으로 부모들을 놀래키니 말이다. 시은이의 발달과정들을 개월별로 나누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하였지만 사진도 정리되지 않았고 당시의 내용도 따로 기록해두지 않아서 지금처럼 그냥 느낌가는대로 글을 작성해나갈 예정이다! 오늘은 시은이가 인생 처음으로 머리를 커트하게 된 기념적인 날이어서 글을 쓰게 되었다. 귀여운 시니! 8개월 동안 머리가 제법 자란 것 같으면서도 엄청 안자란 것 같기도 하다. 2~3개월 때 사진이랑 비교해보면 머리숱이 전반적으로 줄어들..
  • thumbnail
    Daily Diary & Cook

    삼겹살이 땡긴다면 용인 한숲시티 고기싸롱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용인 한숲시티 배달음식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그동안 정보성 포스팅 위주로 글을 작성해왔는데 초심으로 돌아가 일상기록들도 담아보려고 한다. (초심 찾으라고 조언한 사람이 아무도 없는다는게 사실이지만...^^;) 필자가 살고 있는 동네인 용인 한숲시티에는 다양한 배달음식점들이 존재한다. 약 13개월 동안 살아오면서 정말 많은 음식들을 배달시켜 먹었는데 아직 정복하지 못한 곳들이 더 많다. 오늘은 그 중에 하나인 고기싸롱이라는 삼겹살 전문점을 도전해봤다 !! 고기싸롱은 '연중무휴'로 쉴틈없이 달리는 가게이다. 먹을 싶을때면 언제든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영업시간은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대표메뉴로는 생고기 한상과 양념 돼지갈비가 있으며 추가적으로 데리야끼 한상 및 고추장..
  • thumbnail
    Daily Info & Tips

    테이퍼링 뜻 그리고 주가에 미치는 영향

    테이퍼링 뜻 오늘은 테이퍼링이라는 용어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경제와 관련된 뉴스에서도 종종 나오며 책에서도 이따금 언급되는 HOT 키워드이기에 정말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우선 테이퍼링을 알아보기에 앞서 양적완화라고 하는 용어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참고*양적완화는 영어로 Quantitative easing이라고 하며, 단순한 금리인하를 넘어 중앙은행이 시장 유동성 공급에 직접 개입하는 것을 말한다. 신용경색 해소 및 경기 부양이라는 어려운 말들로 포장되어 있지만 쉽게 말해 시장에 돈을 겁나게 풀어제끼는 것이다*] 과거 리먼브라더스 사태 이후 미국의 달러 양적완화를 통해 유동성 및 통화량이 증가하였고 이로인해 전 세계가 영향을 받음으로써 원자재 가격 및 부동산 가격 등이 상승하는 결과가 초래..
  • thumbnail
    Daily Info & Tips

    유상증자 개념 및 종류 간단정리

    유상증자 개념 및 종류 간단정리 ○ 유상증자란? 오늘은 유상증자라고 하는 용어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려고 한다. 유상증자는 증자(기업의 자금증식)의 한 종류이며, 말 그대로 '금전적 납입금'을 토대로 자금을 늘리는 방식이다. 유상증자의 영어표현은 'Paid-in Capital Increase'이다. 즉, 누군가가 돈을 지불하는 방식을 통해 증자된다는 것!! 다만, 유상증자는 보통 시가보다 낮은 액면가의 신주발행을 통해 과정이 이루어지는데 기업 입장에서 자금조달에 대한 이자를 내지않아 이득이지만 기존 주주들 입장에서는 자신의 주식 가치가 희석될 가능성이 높아 부정적으로 받아들여지게 마련이다. 일반적으로 금융권에서 자금을 유치하기 어려운 정도로 재무상태가 좋지 않아 구조조정기금이 아닌 사채업자를 대상으로 유..
  • thumbnail
    Daily Info & Tips

    2021 취득세율 간단정리표

    2021 취득세율 간단정리표 여전히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요즘 취득세율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려고 한다. 현재 공시가 1억 미만의 아파트들에 대해 취득세 및 양도세 중과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 등 여러 세금 규제를 피할 수 있는데 이 부분에서 거래량이 급증하자 정부가 과세를 논의하고 있다고 한다. 그만큼 언제 어디서 세법이 변경될지 모르기 때문에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거나 매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항상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 먼저, 취득세란 무엇일까? 취득세는 말 그대로 '무언가를 취득했을 때 부과되는 세금'을 말한다. 본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인 부동산을 포함하여 토지, 차량, 기계장비, 회원권, 항공기 등 어떤 형태로든 자산을 획득했을 때 납부해야되는 개념인 것이다. 취득세는 ..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