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Daily Diary & Cook
  3. 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 및 만드는 방법! (동그랑땡 아님주의)

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 및 만드는 방법! (동그랑땡 아님주의)

· 댓글개 · Richard Ryu

오늘은 20개월 아기 반찬으로 떡갈비를 만들어봤는데 레시피와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가볍게 공유해보려고 한다. 식당에서 파는 떡갈비들은 아기가 환장하고 먹을 정도로 맛있긴 한데 간이 강하게 되어 있어서 집에서 만들어주기로 결심하게 됐다. 참고로 필자가 떡갈비를 처음 만들어보는 관계로 비주얼이 살짝 의아할 수 있는데 감안해서 읽어주시길 바란다...ㅠ^ㅠ 

 

20개월 아기를 위한 떡갈비 레시피

20개월 아기 2~3번 먹이는 양
소고기 40g
돼지고기 40g
대파 10g
다진 마늘 1/4작은술
(아기용 순한)간장 1/4작은술
아가베시럽 살짝
참기름 살짝
식용유 살짝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비율은 1대1로 넣는 것을 권장드리는데 상황에 따라 비율을 달리하셔도 좋다. 다만, 돼지고기의 비율이 높아지면 식감이 조금 퍽퍽하고 딱딱해져서 아기가 잘 먹지 않을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돼지고기의 비율을 높이는 것은 비추하고 싶다. 

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

[참고*아가베시럽은 보통 설탕 대체품으로 첨가하는 끈적하고 달달한 식품 조미료인데 생략하셔도 큰 상관은 없다. 여러모로 어린아이들을 위한 선택인 것처럼 광고되는 제품이긴 하나 일부에선 오히려 설탕보다 더 안 좋다고 하기도 하고 부정적인 의견들이 많아서 첨가 여부는 방문자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다! 필자는 와이프가 사 왔대서 그냥 넣었다..*]

 

떡갈비 만드는 방법 초간단!

재료 손질(소고기 핏물제거, 대파 다지기 등)

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
좌측 소고기, 우측 돼지고기

  • 좌측 이미지처럼 소고기를 물에 담가 핏물을 제거해준다.
  • 우측 이미지처럼 돼지고기를 준비해준다. (참고로 필자는 돼지고기의 비율이 살짝 높게끔 준비했는데.... 앞서 말씀드린 대로 비추하는 방법이다)

모두 비빈 후 동글납작한 모양으로 만들기

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

  • 핏물이 제거된 소고기와 돼지고기 그리고 다진 대파와 다진 마늘을 모두 한 그릇에 담아준다. (필자는 아무 생각 없이 대파를 너무 많이 넣었는데.... 여러분들은 적당량만 넣으시길 바란다..)

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

  • 아가베시럽, 참기름, (순한) 간장을 과하지 않게 적당량만 첨가한 뒤 재료들을 슥슥 비벼준다.
  • 이후 비닐장갑을 착용한 뒤 재료들을 동글납작한 모양으로 만들어준다. (필자는 대파를 많이 넣기도 했고 잘게 다지지를 않아서 비주얼이 살짝 어설프다..) 

식용유 두른 팬 위에서 약불로 천천히 구워주기

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
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
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
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
  • 후라이팬 위에 식용유(기름)를 살짝 두른 뒤 약불로 떡갈비를 천천히 구워준다. (필자가 사용한 첫 번째 후라이팬의 상태가 좋지 못해서 중간에 한 번 다른 후라이팬으로 바꿔서 요리를 이어갔다) 
  • 열심히 굽다 보면 점점 노릇노릇해지고 비로소 아기 반찬 떡갈비가 완성된다! (비록 비주얼은 동그랑땡 혹은 전 느낌이지만 분명 떡갈비가 맞다...)
  • 대파가 타서 검게 그을려진 부분들이 마음에 걸리신다면 가위를 이용하여 제거해주면 되겠다!

20개월 아기 반찬 떡갈비 레시피

지금까지 20개월 아기 반찬으로 추천드리는 떡갈비 레시피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다. 이전에 해주었던 요리들과는 다르게 돼지고기 비중이 높아서 아기에게 제대로 된 맛을 보여주진 못했지만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께선 황금손을 가지셨으리라 믿으며 아이들에게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는 데 성공하시길 기원한다! 화이팅~

▶ 또 다른 아기 요리 레시피를 보고 싶다면 아래 글들을 확인해주세요

2022.10.22 - [Daily Diary & Cook] - 20개월 아기 반찬 레시피, 요알못 아빠가 만드는 두부전!

2022.10.21 - [Daily Diary & Cook] - 19개월 아기 요리 추천, 소고기 버섯 볶음밥 레시피 너무 쉬워!

2022.10.20 - [Daily Diary & Cook] - 19개월 아기 식단, 닭고기 버섯 크림리조또 만들기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