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Daily Issues
  3. 업비트 신규가입 케이뱅크 준비하자

업비트 신규가입 케이뱅크 준비하자

· 댓글개 · Richard Ryu

업비트 신규가입 케이뱅크 준비하자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비트코인의 미래 전망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수익을 보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수익을 보는 만큼 손해를 보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주변에는 왠지 모르게 이득 본 사람들만 눈에 띈다. 그저 도박적 성격이 강하다는 이유만으로 현 시대의 트렌드를 놓치기에는 아쉽기 때문에 재미로라도 시도해보고자 오늘은 업비트 신규가입 관련 내용을 작성하려고 한다. 업비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케이뱅크 계좌개설이 선행되어야하니 마찬가지로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다!

 

목차

 

업비트 입금방법 및 출금방법과 관련된 내용은 추후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이며 본 포스팅에서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목차 클릭을 통해 이동해주시길 바란다!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업비트 신규가입 초간단

 

케이뱅크 계좌개설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업비트 신규가입을 위해서는 케이뱅크 계좌개설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 점에서 NH농협 계좌를 사용하는 빗썸 그리고 코인원과는 다르기에 살짝 아쉽기는 하다. 전부 통일된 상태면 좋았을 텐데 말이다. 케이뱅크와의 원화입금 서비스 제휴는 2020년 6월 23일부로 처음 시작되었다. 

 

참고로 업비트는 증권플러스 for KAKAO를 개발·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두나무'와 해외 '비트렉스(Bittrex)'간의 독점 제휴를 통해서 출범되었으며 카카오 계정 연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비트렉스와의 제휴는 끝난 상태이다. 

 

케이뱅크 계좌개설은 간단하다. 

 

'케이뱅크 어플 다운 → 본인 인증 → 고객정보 입력 → 계좌 비밀번호 등록 → 신분증 인증 → 계좌개설 완료'

 

의 과정을 거치면 완료된다.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입출금통장 개설이 완료되기는 했는데 이체한도에 제한이 걸려있다니 이게 웬 말인가!

 

코인을 하려는 목적이 대부분 소규모보다는 좀 더 거창한 금액으로 인생역전을 노리려는 것일텐데 하루에 찔끔찔끔 100만원씩만 보내가지고는 성에 차지 않는다. 이를 위해서는 '한도계좌 해제' 작업을 해주면 되는데 어렵지 않다!

 

한도계좌란 계좌가 범죄에 무단도용되는 것을 막고자 거래목적이 확인되기 전까지 전체 금융사에 대해 1일 이체 및 출금 한도가 제한된 계좌를 말한다.

 

한도계좌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케이뱅크 어플의 메인화면 상의 '한도계좌' 아이콘을 클릭하여 들어간 후 직장인 간편인증 혹은 필수서류 제출 중 한 가지 방식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된다. 필자는 직장인 간편인증 방식으로 한도계좌 해제를 진행했으며 완료 후 확인 결과 1회 이체한도는 1,000만원 그리고 1일 이체한도는 5,000만원까지 늘어난 것을 확인했다.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업비트 신규가입 및 케이뱅크 계좌연동


케이뱅크 계좌가 준비됐다면 이어서 업비트 신규가입 및 계좌연동을 진행해준다. 

 

업비트 신규가입 자체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카카오계정이 연동되기 때문에 상당히 간편하다.

 

그저 어플을 설치·실행한 다음 '카카오톡 간편로그인'을 선택하여 카카오톡으로 전송되는 인증번호를 업비트 어플 상에 인증해주기만 하면 끝이기 때문이다!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업비트 신규가입을 마쳤다면 이제 원화입출금을 위해 케이뱅크 계좌를 연동해줄 단계이다. 참고로 업비트 해외이용자에 대해서는 출금금지가 걸린 상태라고 한다. 2020년 케이뱅크와의 제휴를 시작한 이래로 ARS 인증이 진행되지 않는 것이 주된 원인인데 아직까지 업데이트가 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따라서 해외에서 업비트 사용을 고민중이라면 이 점을 유의해주시길 바란다.

 

케이뱅크 계좌 연동을 위해 우선 아래와 같은 경로를 통해 진행한다.

 

'우측 하단 내정보 클릭 → 보안 등급 클릭 → 레벨3 입출금 계좌인증 클릭 → 계좌번호 ARS 인증'

 

케이뱅크 계좌번호를 업비트 앱 상에 인증하면 케이뱅크 어플로 3자리수의 인증번호가 1원 입금과 함께 전송된다. 이를 ARS 상에서 인증해주면 업비트와 케이뱅크 간의 계좌연동은 쉽게 완료된다.

 

추가적으로 입출금시 필요한 '카카오페이 인증' 진행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뜨는데 OTP를 대신해서 이 방식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어지는 화면의 '인증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한다.

 

이렇게 등록된 카카오페이 인증방식은 추후 업비트 상에 원화를 입출금할 시 사용된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카카오페이라는 시스템 또한 미리 준비돼야하기 때문에 복잡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잠시 쉬어가도 좋다. 하지만 절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왕 이렇게 된거 평소에 카·페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한 번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업비트 수수료 및 장단점

업비트를 통한 가상화폐 거래 수수료는 아래와 같다. 

 

거래방식은 KRW, BTC, USDT 총 3가지가 있으며 0.25%의 수수료가 적용되는 BTC/USDT와는 다르게 KRW 마켓 이용 시 기존 0.139%에서 64%가 할인된 0.05%의 수수료가 적용된다. 단, 예약주문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기존가 0.139%의 수수료가 적용된다. 따라서 같은 코인에 대해 KRW로 거래하는 것이 더욱 이득이다.

 

참고로 USDT는 달러가 아닌 '테더'를 말하며 오픈베타에서 거래화폐로 사용되던 ETH는 현재 옵션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

 

업비트-신규가입-케이뱅크-계좌연동

 

마지막으로 업비트의 장단점에 대해서 정리하고 마무리하도록 하겠다!

 

업비트는 UX(User Experience, 사용자경험)를 두고 봤을 때 국내 거래소 중 단연코 원톱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하다. 아무래도 증권플러스를 개발한 두나무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확실한 장점으로 여겨진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특별히 불편함을 못 느낄 정도로 깔끔하게 잘 만들었다. 특히, 차트를 자유자재로 조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 거래소 어플들과 확연히 대조된다.

 

단점으로는 호가단위가 타 거래소에 비해 최대 5%까지 높다는 것이 있다. 이유는 타 거래소의 경우 시세가 100원 이상인 것에 대해 0.1원 단위의 틱이 조정되는 반면 업비트는 1원 단위의 틱 조정이 반영되기 때문이다. 게다가 원화 일일 출금한도가 최대등급 도달시 2억으로 타 거래소에 비해 낮은 편이며 입금 착오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오래 걸리는 등 커스터머 서비스가 그다지 좋지 못하다는 평이 있다. 

 


지금까지 업비트 신규가입 및 케이뱅크 계좌연동에 대한 내용들을 살펴보았다. 이어지는 포스팅에서는 실제로 입출금 거래하는 방식에 대해 글을 작성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길 바란다! 요즘들어 특히나 잔잔해진 주식시장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코인시장으로 뛰어들지만 이득을 보는 만큼 손해보는 사람들도 많다는 점 상기하시며 너무 과도하지 않은 선에서 즐기시길 바란다! 화이팅!

 

2021.05.09 Sunday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시기 전망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시기 전망 현재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도 채 마무리가 되지 않은 시점이기는 하지만 코로나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richard180.tistory.com

 

 

주식 vi 발동이란 무엇일까

주식 vi 발동이란 무엇일까 오늘은 근무로 인해 피곤한 상태이기도 하고 하루가 마무리되기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이기에 그동안 궁금했던 주식 용어인 vi 발동에 대해 가볍게 정리하는 글을

richard180.tistory.com

 

 

공매도 재개종목 총정리

공매도 재개종목 총정리 오늘은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모두들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한다. 바로 공매도가 금일 포스팅의 주인공이다. 작년 코로나 사태와 함께 대폭

richard180.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최근 글
리차드류's Build Your Pipelines Blog
추천하는 글
리차드류's Build Your Pipelines Blog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