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Daily Info & Tips
  3. 카카오티(카카오T) 주차장 예약 이용방법, 자동결제 및 자동결제 취소 너무 간단해~

카카오티(카카오T) 주차장 예약 이용방법, 자동결제 및 자동결제 취소 너무 간단해~

· 댓글개 · Richard Ryu

최근 에버랜드와 서울대공원 서울랜드/동물원을 다니는 동안 카카오티 자동결제 시스템이 정말 간편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다. 한 번 설정해두면 카카오티(혹은 카카오t)와 제휴된 주차장에서 정말 간편하게 출차를 할 수 있는데 심지어 할인(주차비 최대 1000원 차감)까지 적용된다. 사실 주차장 안에도 카카오티 자동결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포스팅을 진행할 필요가 딱히 없지만 혹시나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정리해보려고 한다. 본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티(카카오t) 주차 자동결제 등록 및 취소 그리고 주차장 예약 이용방법에 대해 짧게 요약해보겠다.

 

반응형

 

카카오 T 주차 할인 및 자동결제 하는 방법

 

카카오티 주차 자동결제 등록 및 취소하는 방법

카카오티 주차 자동결제 등록 방법

※ 첨부된 사진들은 이미 차량이 등록된 상태에서 띄워진 것이기 때문에 처음 등록하시는 분들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당황하지 않으셨으면 한다..ㅠㅠ

자동결제를 등록하기 위해선 차량등록과 결제계좌 등록이 필요하다. 

  • 카카오T 어플을 접속하시고 마이카 탭의 차량등록이라고 적힌 위치에 '내 차 등록' 버튼을 클릭한다.
  • 이후 화면에서 안내해주는 대로 차량등록을 마쳤다면 마찬가지로 마이카 탭의 '주차' 서비스 버튼을 클릭한다.
  • 다음 화면에 지도가 나오며 우측 상단을 보면 '자동결제' 버튼이 있을 것이다. 자동결제 버튼을 클릭하고 화면에서 안내해주는 대로 결제계좌 등록을 진행한다.

이러면 카카오T 주차 자동결제 등록은 완료되며 제휴 주차장에서 출차 시 사전정산을 하지 않더라도 자동 출금되며 최대 1,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티 주차 자동결제 취소 방법

자동결제를 취소하고 싶다면 등록차량을 삭제하거나 결제계좌를 삭제하면 된다.

  • 등록차량 삭제하기

하단의 '내 정보' 탭을 클릭한 후 '차량 관리' 탭을 클릭한다. 다음 화면 상단에 등록된 차량의 정보가 담겨있는 박스가 나올텐데 이 안의 '삭제'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마지막 사진과 같이 "정말 삭제할까요?"라는 문구가 적힌 최후 컨펌 메시지가 나올텐데 삭제버튼을 눌러 확실하게 등록차량 정보를 제거해준다. 차량정보를 없애주면 자동결제는 자연스럽게 해지된다.

 

  • 결제계좌 삭제하기

하단의 '내 정보' 탭을 클릭한 후 '결제수단 관리' 탭을 클릭한다. 다음 화면에서 내가 등록한 카드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주 카드'로 설정된 카드를 클릭해준다. 그러면 마지막 사진과 같이 팝업창이 하나 뜨며 '카드 삭제' 버튼을 클릭할 수 있게 된다. 여기서 삭제 버튼을 누르게 되면 결제수단에 쓰이는 주 카드를 없애는 것이고 자연스럽게 자동결제는 취소된다.

 

※ 주 카드 설정이 되어있다면 카드 옆에 조그마한 글씨로 '주 카드'라고 적혀있다. 그렇지 않다면 주 카드가 설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하나의 결제계좌를 통해 자동결제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인데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메인화면에서 '택시' 탭을 클릭하고 목적지까지 설정함으로써 결제 단계까지 가보는 것이다. 그러면 자동결제에 쓰이는 계좌의 은행과 번호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카카오티 주차장 예약하는 방법

카카오T 어플을 활용하여 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 주변 주차장을 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우선 카카오T 어플 메인 화면의 '주차' 탭을 클릭하여 들어간 후 목적지(예, 서울역)를 설정한다. 목적지가 설정되면 근처에 카카오티와 제휴된 주차장들을 보여준다. 추천순 혹은 저렴한순으로 리스트업할 수 있는 선택지도 있다. 

 

서울역 근처 카카오티와 제휴된 주차장으로 가장 먼저 뜬 것은 '하이파킹 서울역'이었으며 1일권부터 5일권까지의 주차예약 선택지가 있었다. 다른 주차장은 또 어떤 옵션들을 가지고 있는지 보기 위해 '한국경제신문 주차장'이라는 곳을 클릭해보았다. 이 곳은 '종일권'과 '야간권'의 선택지를 가지고 있었으며 시간대와 가격대 측면에서 하이파킹과는 큰 차이를 보였다.

 

이처럼 주차장마다 예약옵션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일정과 목적 등을 고려했을 때 가장 부합하는 주차장을 선택하면 되겠다. 유의할 점은 입차를 이미 한 상태에서 예약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예약을 한 상태에서 정해진 입차 시간대를 벗어난 경우 예약이 캔슬된다. 또한, 주차 잔여시간에 대한 환불은 요구할 수 없으며 주차권 초과요금은 해당 주차장의 요금제에 따라 추가 부과된다.


지금까지 카카오티(카카오T) 주차 자동결제 등록 및 취소하는 방법과 카카오T 제휴 주차장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한 번 해두면 사전정산을 한다거나 출구 앞에 멈춰 창문 내리고 결제하는 등 귀찮은 일들이 사라지기 때문에 주차장 라이프가 훨씬 편해진다. 다들 후딱 등록하시고 보다 쾌적한 여행 또는 나들이되시길 바란다^^. 화이팅~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