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대행 총정리
[일기 형식의 글입니다]
작년 3월에 친한 회사 동기 한 명과 인생 첫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다음 약 1년 반이 지나서야 두 번째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룡이가 임신 약 23주 차에 접어드는 시기를 맞이해서 너무 늦기 전에 태교 여행을 떠나기로 한 것이다. (태교여행 안가면 나중에 오지게 잔소리할까 봐 서둘러 계획한 건 비밀^^) 아무튼.. 일을 그만둔 뒤 한숲섬에 갇혀 일상이 심심하게 느껴지고 있을 룡이의 기분도 전환시켜주고 덩달아 쏙쏙이도 엄마의 안정된 심리 효과로 더욱 편안한 상태에서 무럭무럭 자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부랴부랴 제주도 비행기 편과 숙소를 예약하였다.
어느 정도 예약을 마치고 나서 생각해보니 고민거리가 한 가지 더 생기고 말았다. 바로 거주지인 용인에서 운전해서 출발할 경우 김포공항에 주차를 어디다가 해야할지와 주차를 안 할 거라면 용인에서 김포공항까지 대중교통으로 어떻게 가야 할지 2가지 고민이 생긴 것이다.
첫 번째 고민인 김포공항 주차와 관련해서 주차장 위치와 김포공항 주차요금 등의 검색을 진행하다 보니 김포 국제공항(한국공항공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친절하고 자세하게 안내해주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
먼저, 가장 대표적인 여행지인 제주도와 같은 국내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 김포공항 '국내선' 가까이에 위치한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을 이용할 수가 있으며, 해외로 출국하는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는 '국제선' 가까이에 위치한 지하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화물청사 주차장도 있어 김포공항은 총 6천여 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김포공항 국내선/국제선 주차요금'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를 하게 되는 경우 요금이 '소형/대형 차종' 또는 '요일/공휴일 여부'에 의해서 차이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다.
소형의 경우,
월/화/수/목 : 기본 30분에 1,000원이며 매 15분마다 500원씩 추가된다. 24시간 종일 주차를 하게 되는 경우의 비용은 20,000원이다
금/토/일/법정공휴일 : 기본 30분에 1,000원이며 매 15분 마다 500원씩 추가된다. (월화수목 비용과 동일) 하지만 24시간 종일 주차를 하게되는 경우의 비용이 월/화/수/목 보다 10,000원 더 비싼 30,000원으로 부과된다.
대형의 경우,
요일에 상관없이 기본 30분에 1,200원이며 매 10분마다 400원씩 추가된다. 24시간 종일 주차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40,000원이 부과된다.
김포공항 국제선 주차의 경우도 마찬가지고 차종과 요일에 따라서 구분이 지어진다.
소형의 경우,
월/화/수/목 : 기본 30분에 1000원이며 매 15분마다 500원씩 추가 및 24시간 종일 주차 시 20,000원
금/토/일/법정공휴일 : 기본 30분에 1,000원이며 매 15분마다 500원씩 추가 및 24시간 종일 주차시 30,000원
대형의 경우,
기본 30분에 1,200원이며 매 10분마다 400원 추가 및 24시간 종일 주차시 40,000원
으로 국내선에서의 주차요금과 차이가 없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안내'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과 관련해서 위와 같은 조건과 할인율이 적용되며, 2개 이상의 할인 사유에 동시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유리한 할인 1건만 적용된다.
※ 할인 조건에 충족되는 차량은 무인정산기에서도 할인이 가능하다
다자녀 가구의 기준 : 2자녀 이상 + 막내 나이가 만 15세 이하인 가구
제출 서류 : 흠페이지(parking.airport.co.kr/mchild)에 차량등록증(본인 또는 배우자)과 주민등록등본 사본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사본을 제출
'김포공항 주차 예약'
김포공항에서 일정 기간 이상 주차를 하게 될 경우 홈페이지(parking.airport.co.kr/)를 통해 주차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최근 김포공항 국내 이용자 급증으로 인해서 주차장 예약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고 하니 서둘러 예약을 진행해야 주차장 자리를 확보할 수 있다.
김포공항 주차 예약은 간단하다. 사이트에 접속에서 공항위치(김포공항), 입차일시와 출차일시를 입력해서 예약하기를 클릭한 다음 예약 신청란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예약 완료!
'김포공항 주차대행(공식) 및 이용요금'
김포공항에는 주차대행업체가 많이 있는데, 공식업체를 거치지 않으면 추후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해결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여행을 마치고 출차를 해야 할 때 주차대행 측의 실수로 인해 3시간 이상이나 지연되어 개인 일정에 차질이 생긴 경우에도 특별히 보상을 받기가 쉽지 않다. 물론 책임감을 가지고 제대로 업무 수행해주는 대행업체들도 있겠지만, 즐거웠던 여행을 망치게 될 확률을 줄이려면 공식업체 '(주)엘림 비엠에스'(www.airvalet.co.kr/)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업체 전화번호 : 02 - 2660 - 2899
주차대행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왕복 1회 한정 15,000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아래 주차료 관련 정보는 앞서 말씀드린 주차장 요금과 내용이 일치하므로 무시하셔도 된다!
※ 여행을 마치고 공항에 도착해서 출차 요청 시, 업체에 미리 전화를 하여 '사전 출차 요청'을 해야 한다. 그렇지 못하게 되면 출차에 약 40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던 중에 알게 된 사실이 김포공항 지하에 기반이 약해서 주차장 확장을 할 수 없다는 이유로 고객들이 더 이상 차를 가지고 오지 못하게(?) 인상한 요금이 현재의 가격이라고 한다. (평일 20,000 / 주말 30,000원 / 주차대행 15,000원)
어찌 됐건 솔직히 너무 비싸다.. 그래서 이번에 룡이와 운전하는 대신 용인에서 김포공항으로 가는 공항버스 8165번을 이용해서 주차비를 아끼기는 했는데 돌아오는 날에 버스시간이 너무 지체되어 불편했었다. 버스 기다리는 불편함을 최소화하려면 역시 차를 이용하는 게 편하긴 한데 주차비에 대한 부담이 크니 이를 해소해줄 수 있는 좋은 서비스 하나를 발견했다.
이발렛파킹(www.e-valetparking.com/main)이라는 홈페이지에서 주차대행과 주차를 진행하게 되면 김포공항에서 내야 하는 요금의 거의 반값을 내고 이용할 수 있어 비용적인 측면에서 훨씬 합리적이다.
다음번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게 된다면 김포공항 주차 대신 이발렛파킹 서비스를 이용해볼 예정이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날 밖에서 1시간 넘게 덜덜 떨면서 버스를 기다린 턱에 조금 아쉬웠지만, 3박 4일 동안 룡이와 함께 제주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이야기들을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적어나갈 예정이다^^.
이상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대행 + 이발렛파킹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2020.11.02 Monday
'Daily Diary & C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추장찌개 황금레시피?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12) | 2020.11.03 |
---|---|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 흑돼지 '돈대가' (8) | 2020.11.03 |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초간단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 (5) | 2020.10.25 |
서울 데이트코스 추천 '낙산공원' 주차장 정보와 야경 (7) | 2020.10.22 |